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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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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본인인증,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 소셜 네트워크 계정으로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아이디, 이름, 성별, 생년월일, 본인인증,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둘째,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연락 가능 번호, 상담가능시간, 상담내용, 가입경로, 학습메일 수신 여부, 수강 정보 및 이벤트 소식 SMS 수신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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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하드웨어 ID, 운영체제 버전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결제기록,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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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카드 결제 시
◻︎ 필수항목: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필수항목: 휴대폰 번호, 통신사, 결제 승인 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 필수항목: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 시
◻︎ 필수항목: 상품권 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
2. 개인정보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등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제 13조 위반 사유로 인하여 영구이용이 정지된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 처리, 공지사항 전달
다.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 이용 형태 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위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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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님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따르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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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국내 업체
수탁업체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 기간 |
토스페이먼츠 |
결제, 구매 안전 서비스 제공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5년까지 보관됩니다. |
나이스페이먼츠 |
결제, 구매 안전 서비스 제공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5년까지 보관됩니다. |
엔에이치엔클라우드 |
메시지 발송 솔루션 제공 |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시까지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
RTC 기술 지원 |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시까지 |
NICE신용평가정보 |
본인 인증 |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
반함 |
물류 관리 및 배송 |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
나. 국외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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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체 |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
이전국가 |
이전항목 |
이전일시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기간 |
Amazon Web Services, Inc. |
82-2-1544-8667 |
미국 |
이름, 이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녹음파일, 닉네임, 앱 내 활동 내역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개인정보 보관 및 암호화, 앱내 실시간 유저 정보 관리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까지 |
Google Cloud Platform |
080-822-1422 |
미국 |
이름, 이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녹음파일, 닉네임, 앱 내 활동 내역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개인정보 보관 및 암호화, 앱 내 실시간 유저 정보 관리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까지 |
OpenAI, L.L.C. |
미국 |
실시간 대화 내용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실시간 대화 경험 제공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 까지 |
|
Agora Lab, Inc. |
(408) 879-5885 |
미국 |
실시간 대화 내용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RTC 기술 지원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 까지 |
Braze, Inc. |
미국 |
고객식별ID, 이메일, 연락처, 앱 내 활동 내역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마케팅 메시지 발송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 까지 |
|
Supabase |
미국 |
이름, 이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녹음파일, 닉네임, 앱 내 활동 내역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개인정보 보관 및 암호화, 앱 내 실시간 유저 정보 관리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 까지 |
|
Vercel Inc. |
미국 |
이름, 이메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녹음파일, 닉네임, 앱 내 활동 내역 |
서비스 이용중 개인정보 입력 시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개인정보 보관 및 암호화, 앱 내 실시간 유저 정보 관리 |
회원 탈퇴 및 법정 의무 보관 기간 까지 |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명시한 기간에 별도로 분리 보관되며, 명시한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회원 탈퇴 시 보존하는 개인 정보
◻︎ 보존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주소
◻︎ 보존 근거: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 기간: 회원 탈퇴 후 1년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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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쿠키의 운용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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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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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이용자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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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내 정보 변경‘을,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열람/수정/탈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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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이용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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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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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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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개인정보 보호전담기구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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